스마트빌딩 기술 선도기업 존슨콘트롤즈 코리아, 향후 전략 공개
존슨콘트롤즈, 인공지능과 머신러닝을 활용한 스마트빌딩의 미래 제시
이노스코프
승인
2024.09.07 22:22
의견
0
【이노스코프】 존슨콘트롤즈인터내셔널 코리아(이하 존슨콘트롤즈 코리아)가 5일 기자간담회를 통해 2024 회계연도를 마감하며 향후 전략을 발표했다. 글로벌 스마트빌딩 솔루션 기업인 존슨콘트롤즈 코리아는 이번 간담회에서 'Next Generation of Johson Controls' smart building'을 주제로 업계 트렌드와 미래 방향성을 제시했다.
김한준 대표이사는 존슨콘트롤즈의 스마트빌딩 플랫폼 'OpenBlue'를 중심으로 한 청사진을 발표했다. OpenBlue는 AI, IoT, ML 등 첨단 기술과 존슨콘트롤즈의 140년 노하우를 결합한 플랫폼으로, 빌딩의 디지털화와 자동화를 통해 에너지 절감, 탄소 배출 감축, 유지보수 효율화 등을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비즈니스 개발 담당 김현수 상무는 AI 기반 빌딩 관리의 방향성과 구현 방식을 소개했다. 그는 스마트빌딩이 단순 통합을 넘어 실시간 모니터링과 자율 운용 단계로 진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존슨콘트롤즈는 OpenBlue를 통해 빌딩 운영의 전 과정을 자동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간담회에서는 특히 OpenBlue의 작동 원리와 방식이 상세히 소개되었다. 이 플랫폼은 커넥티드 기술과 AI, IoT, ML 등을 활용해 빌딩 관리의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존슨콘트롤즈 코리아는 이를 통해 스마트하고 건강하며 지속가능한 빌딩 구현의 글로벌 리더로서의 입지를 더욱 굳건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이노스코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